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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안내

전형요강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을 위한 과정 안내
(서울특별시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관내 영훈초등학교)

1. 모집대상

  • 2017. 1. 1.~2017. 12. 31.사이에 출생한 적령 아동
    (취학의무 유예자 등 전년도 미취학 아동 및 조기입학 희망 아동 포함)

2. 모집인원 및 학교 위치

방과 후 학교 편성(학기별 운영)
학교명 모집 학급 모집 인원(명) 모집대상 지역 학교 위치 전화번호
영훈초 4 112
남: 56
여: 56
서울특별시 전역
(경기도 포함: 등하교 가능지역)
(01211)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13가길 19
교무실: 944-3600
행정실: 944-3601
FAX: 982-5911

3. 입학원서 접수

  1. 가. 접수방법 : 인터넷 사이트 온라인 접수
  2. 나. 접수기간 : 2023. 11. 10(금) 09:00 ~ 2023. 11. 15(수) 16:30
  3. 다. 전형료 : 30,000원 (온라인 접수 시 결제)
    • ※ 접수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라. 주의사항
    1. 1) 최대 3개교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2) 온라인 접수 마감일은 접수 폭주 등으로 인해 접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접수 기간은 연장하지 않으며, 마감일 이후 접수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4. 구비서류 (인터넷 접수 시 작성 필수)

  1. 가. 입학원서 1부
  2. 나. 동의각서 1부: 기독교 학교로서 진행하는 기본적인 기독교 교육 및 학년 예배에 관한 동의
  3. 다. 개인정보활용동의서 1부
  4. 라. 수험표 1부 (인터넷 접수 및 전형료 결제를 마친 후에 출력이 가능하나, 비대면 전산추첨이므로 출력하지 않아도 됨)
  5. 마. 인터넷 접수용 사진 파일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 파일)
  6. 바. 다음 서류 해당 지원자는 온라인 원서접수 마감 시각 이전에 본교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직접 제출 또는 우편, 팩스 전송)
    1. 1) 조기입학 희망자: 조기입학 접수증 사본 1부(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발행)
    2. 2) 취학의무 유예자: 취학유예 확인서 사본 1부(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발행)
    3. 3) 쌍둥이 지원자: 추첨 방법 동의서 1부(인터넷 접수 시 작성 필수)

5. 전형(추첨) 방법

  1. 가. 추첨 일시: 2023. 11. 20. (월) 오전 10시 – 남자 추첨 후 바로 여자 추첨함
  2. 나. 추첨 장소: 본교 회의실
  3. 다. 추첨 방법: 비대면 공개추첨(전산추첨) 실시, 실시간 온라인 중계
  4. 라. 당첨자 발표: 추첨 당일 오후 17시 이후 추첨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
  5. 마. 신입생의 응시 인원이 모집 인원을 초과한 경우, 비대면 공개추첨으로 합격자를 정하고, 바로 이어서 해당 성별의 예비합격자 추첨을 진행합니다. 단, 응시 인원이 모집 정원보다 미달될 경우 지원자 전원을 입학시키고 추첨을 하지 않으며 추가 모집은 별도 계획과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6. 바. 예비합격자(대기자) 추첨 시 홀수 번호는 재학생의 형제자매에게 부여하며 일반 지원자에게는 짝수번호를 부여하되 재학생 형제자매가 소진되면 일반 지원자에게 홀수번호를 부여합니다.
  7. 사. 본교의 결원 보충 규모를 고려하여 예비합격자는 400% 범위에서 추첨합니다.
  8. 아. 추첨 결과 입학이 확정된 아동에게는 입학승낙서를 교부합니다.
  9. 자. 당첨된 아동은 2023. 11. 21(화) 오전 9시 ~ 2023. 11. 23(목) 오후 4시 30분까지 본교에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고 입학 등록(입학승낙서 교부, 납부금 안내)을 합니다.
    • ※ 타 사립초와 중복 등록 시 모든 학교의 당첨이 취소됩니다.

6. 쌍둥이(세쌍둥이, 네쌍둥이 등 포함) 원서접수 및 추첨방법 안내

  1. 쌍둥이 아동의 심리적 안정감과 정서적 유대 강화를 위하여 쌍둥이의 정원 외 입학을 허용합니다. 공개 추첨 시 쌍둥이 추첨 방법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학부모가 선택합니다.
  2. 가. 쌍둥이 중 대표 어린이 1인만 추첨하고자 할 경우
    1. 1) 해당 성별에서 개인별로 각각 원서 접수합니다.
    2. 2) 쌍둥이는 전형료 30,000원(원서접수 수수료 포함)을 1인당 각각 결제합니다.
    3. 3) 해당 성별에서 대표 어린이만 추첨에 참여하며, 당첨 시 다른 쌍둥이도 당첨(정원 외 입학)으로 인정합니다. (낙첨 시 쌍둥이 모두 낙첨임)
    4. 4) 쌍둥이 대표번호 추첨에 대한 동의서를 인터넷 접수 시 작성해야 하며, 쌍둥이 중 대표가 누군지도 정확히 표시해야 합니다.
    5. 5) 쌍둥이 당첨자가 정원 외 입학 허용 인원인 정원의 3%(본교 4명)를 초과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쌍둥이는 당첨되었다 하더라도 예비합격자(대기자) 추첨에도 참여합니다.
    6. 6) 쌍둥이 당첨자가 정원 외 입학 허용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별도 추첨을 실시합니다. (추첨일 당일 16:00 교무실에서 별도 추첨 예정)
    7. 7) 대표 어린이가 낙첨될 경우 동반자 쌍둥이도 낙첨이며, 예비합격자(대기자) 추첨 시에는 대표자, 동반자 각각 참여합니다.
    8. 8) 쌍둥이의 정원 외 입학은 1학년 정원의 3%(4명)로 제한합니다.
    9. 9) 정원 외로 입학한 쌍둥이는 4학년 1학기부터 결원이 생겼을 때 정원 내로 들어올 수 있는 우선권을 갖습니다.
  3. 나. 쌍둥이 각각 개인별로 추첨하고자 할 경우
    1. 1) 해당 성별에서 개인별로 각각 원서접수 후 추첨하며 당첨자만 입학합니다.
    2. 2) 쌍둥이는 전형료 30,000원(원서접수 수수료 포함)을 1인당 각각 결제합니다.
    3. 3) 당첨되지 않은 쌍둥이는 예비합격자(대기자) 추첨에 각각 참여합니다.

7. 결원 보충방법

  1. 가. 추첨에서 낙첨한 자에 대해서는 최근 3년간 1학년 평균 결원의 400% 범위 내에서 예비합격자(입학 대기자) 명부를 공개 추첨에 의하여 작성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입학 대기자 자격은 2025년 2월 첫 주까지 유효합니다.)
  2. 나. 입학 대기자 추첨 시 본교 재학생의 형제자매인 지원자에게 입학 대기자 정원의 50% 이내에서 우선 추첨권을 부여합니다.
    1. 1) 입학 대기자 추첨 시 본교 재학생의 형제자매인 지원자에게는 대기 번호 ‘1, 3, 5,...’와 같이 홀수 번호를 부여하고, 일반 지원자에게는 대기 번호 ‘2, 4, 6,...’ 과 같이 짝수 번호를 부여합니다.
    2. 2) 결원이 생겼을 경우 대기자 입학 순서는 ‘1, 2, 3, 4, 5, 6,...’ 의 순서로 입학합니다.
    3. 3) 위 번호는 남녀 각각 별개로 적용됩니다.
  3. 다. 신입생 당첨자(합격자)가 등록 기간 내에 등록을 포기하면 같은 성별의 입학 대기자 명부상 최상위 순으로 입학 기회를 부여합니다. 기회를 부여받은 자가 입학을 포기하는 경우 입학포기서를 학교장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라. 입학이 완료된 신입생이 학기 중에 전학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때는 같은 성별의 입학 대기자 명부상 최상위 순으로 결원을 보충합니다.
  5. 마. 결원이 입학 대기자 명부상의 인원을 초과하면 학교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위의 방법을 준용하여 대기자 추첨을 실시하여 결원을 보충합니다.

8. 교육비

  1. 가. 입학금 1,000,000원, 수업료(분기별) 2,244,000원(2023학년도 기준, 영어방과후학교 교육비 별도)
  2. 나. 기타 학교버스 승차비(2023년 기준 1년분 / 거리별 1,900,000~2,200,000원), 선택 방과후학교 교육비, 현장학습비, 캠프활동비 등은 수익자 부담으로 별도 납부함.
  3. 다. 2024학년도에는 기타 요인에 의거 변동될 수 있음.
  4. 라. 수업료 및 입학금은 서울특별시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에 따라 당해 학교의 장이 정한 금액을 지정 금융기관에 납부함.

9. 기타 사항

  1. 가. 당첨자는 타 사립초등학교와 이중 등록을 할 수 없으므로 11.23(목) 오후 4시 30분까지 본교에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고 입학승낙서를 교부받습니다.
  2. 나. 당첨되어도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합니다.
  3. 다. 문의처 ♧ 교무실 02-944-3710 ♧ 행정실 02-944-3604
    이용시간 09:00~16:00